우크라이나 전쟁 1년, 한국의 생존전략
즉 이 인물(Av3ry)은 청자가 텔레그램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하면 청자와 대화를 하면서 음악을 만들어준다.
두 문명권 사이 중계무역은 16세기 초 유럽인이 나타날 때까지도 남양인의 손에 남겨져 있었다.악대를 포함해 98인으로 구성됐다.
그런데 타이완의 실체는 중국에서 14세기까지도 명확하지 않았고.류구를 ‘대(大)류구로.사상계에서 구메무라의 역할이 워낙 크고 경제면에서 중국과의 관계가 워낙 중요했기 때문이다.
타이완이 해양문명권에 머물러 있던 반면 류구는 대륙문명권에 가까워졌기 때문에 동아시아 여러 나라에 일찍 알려진 것이다.류구 조정 내의 친일-친중 대립을 말하기도 하는데.
[사진 위키피디아] 류구가 역사 무대에 등장한 때가 타이완보다 빠른 까닭에 대한 만족스러운 설명을 아직 못 봤다.
제주도보다 작은 섬이 북산·중산·남산으로 쪼개져 있었다니 제주도의 삼성혈(三姓穴)이 떠오른다.(‘-nesia는 폴리네시아·인도네시아 등 용례에서 ‘섬만이 아니라 섬들을 둘러싼 바다까지 포괄하는 뜻이다.
‘양(洋)은 동양·서양 등 용례에서 ‘바다가 아니라 광대한 지역과 해역을 포괄하는 의미다.이 어족이 타이완으로부터 확산해 나간 것이라면.
언어 다음으로 남양문명이 널리 공유한 요소는 항해술이다.많은 중국인이 오키나와로 건너가 선진기술을 전파하며 지배계층으로 자리 잡았다.